WELLNESS CENTER
경동맥 초음파는 심장으로부터 뇌로 혈액을 공급하는 목의 양쪽 혈관을 보는 검사이며,
경동맥의 협착이나, 혈전, 혈류의 상태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동맥경화 검사는 동맥혈관의 경직도 및 탄력성을 평가하여 혈관의 노화도, 혈관나이, 동맥협착 정도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40세 이후에는 권유하는 이유는 20~30대 초반에는 유방촬영만으로도 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확률은 매우 낮아 100만명 찍으면 1명 정도 생긴다고는 하니 일부러 방사선 피폭 위험에 노출될 필요가 없으므로
40세 이하 여성은 유방촬영을 하지 않습니다. 물론 유방에서 혹이 만져지거나 유방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는 연령과 상관없이 유방 촬영을 하기도 합니다.
유방초음파 검사만으로는 유방에 미세석회를 관찰하기 어렵기 때문에 아프더라도 유방촬영과 병행하여 검사를 시행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영상자료는 의료법 및 개인정보법에 의해 본인 동의 하에 CD로 발급되며 방문하셔서 수령 가능합니다.
본인 내원 시 신분증 지참하고 해당 진료과로 내원하시면 됩니다.
친족 내원시 1. 환자신분증 2. 대리인신분증 3. 동의서 4. 가족관계증명서
대리인 내원시 1. 환자신분증 2. 대리인 신분증 3. 동의서 4. 위임장 지참하여 내원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비용 및 동의서, 위임장 서식은 홈페이지 증명서 발급 안내 참조 부탁 드립니다.
복부초음파 검사는 복부의 주요 고형장기인 신장, 비장, 췌장, 간과 액체인 담즙이 차있는 담낭 등 장기의 이상 여부를 검사합니다.
유방초음파 검사는 모유 수유중과 단유한지 6개월이 안된 경우 유선이 발달된 상태로 검사가 부정확하기 때문에 이상이 없는 경우 진행하지 않습니다.
생리기간에도 검사 가능합니다.
단유 후 6개월이 지나서 예약하고 오시면 됩니다.
닫기